제18회 달달포럼
- 코로나19 이후 청소년활동의 방향 및 현장사례 -
2021년 달그락에서 매달 열리는 시민청소년 포럼인 달달포럼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19’입니다. 펜데믹을 맞은 시대적 상황에서 청소년과 관련한 정치, 경제, 교육, 사회적 문제들을 들여다보면서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3월에는 ‘학교폭력’, 4월에는 ‘청소년기본소득’에 대한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활동’에서 겪는 어려움과 현장의 사례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포럼을 진행합니다.
청소년의 세계에서 코로나19가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완전한 답을 찾을 수는 없겠지만, 포럼 가운데 어떠한 방향이 있고, 현장의 실제 사례가 있는지 논의의 시작점은 될 것입니다.
이번 달달포럼의 ‘코로나19 이후 청소년활동’에 대한 주제 또한 현장을 무조건 차단할 일이 아니고 형식적인 온라인 행사를 넘어서서 실제 청소년활동의 철학과 가치에 맞는 현장 중심의 논의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청소년활동 현장에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 방법은 아래 구글폼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자 분들께만 당일 자료집을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1. 개요
- 주최: 청소년자치연구소(사.들꽃청소년세상)
- 주관: 달그락 청소년실천연구위원회
- 일시: 2021년 5월 27일(목) 저녁 7시
- 포럼자료집: 사전접수 신청자에 한해서 당일 오전 자료집을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2. 신청방법
- 구글폼 작성: https://url.kr/x6kc5y
※ 신청은 구글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신 분에 한해 당일 이메일로 자료집 보내 드립니다.
- 문의: 063-465-8871
- 순서 및 내용 -
사회: 박경미 소장 (큼청소년행복연구소)
1. 코로나19 이후 청소년활동 현장의 공간과 참여 관점
- 정건희 소장 (청소년자치연구소)
2. 펜데믹 이후 공공 청소년활동기관 현장 사례 및 제언
- 김용대 부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3. 코로나19 시대, 지역사회 청소년활동의 뉴노멀은?
- 이태훈 팀장 (전라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